동네 맘카페는 환불을 문의하는 인기글을 올렸다.
본인과 부모님의 환불 금액 외에 환불 금액이 많다는 내용의 레터인데,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2년 전에 그런 글을 보고 바로 신청해서 아버지께 1만원 정도 환불해드린 기억이 납니다.
싹싹 긁어먹어도 우리꺼는 0이었는데 흠.. 2년동안 놓친게 뭔지 다시한번 확인해보고싶어요. NHS 본인부담금 환급 문의 및 청구는 앱이나 인터넷을 통해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지불된 금액은 초과 청구되며 초과분은 병원에 지불한 진료비에서 공제하여 치료를 받는 자에게 환불합니다.
즉, 나는 병원비를 너무 많이 지불했습니다.
나중에 정부 조사가 확인되면 그 차액이 은행 계좌로 반환된다는 의미입니다.
또한 신청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은행 계좌에 입금되지 않으므로 빠르게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어린 연령층이라 앱 사용이 쉽지만 부모님들은 앱 사용에 서툴러서 돈을 잃지 않도록 도와줘야 합니다.
온라인 신청은 아래의 채널을 이용하셔도 되지만 가장 많이 이용하는 채널은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인 것 같습니다.
www.nhis.or.kr에 접속하여 로그인 후 내 건강보험환급금 찾기를 클릭하시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메인 이미지입니다.
환불 상태는 “개인 > 환불조회 신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와? 남편과 나는 이번에 미납금에 대한 환불이 없다는 말을 다시 들었다.
여기에 금액이 표시되면 “환불 요청” 버튼을 클릭하고 계정을 확인하면 금액이 즉시 입금됩니다.
아쉽게도 환불이 안되어서 못갔지만 환불이 된줄도 모르고 못찾는 불행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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