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cial Media Marketing Hole Shop Mind is the answer라는 책을 읽고 줄거리와 작가, 내 감정을 소개하는 글을 썼다.
온라인 마케팅의 기본은 오프라인 홀인더월 비즈니스의 마음가짐에서 시작된다는 역제목에서 많은 영감을 얻었습니다.
여러분도 이 책을 통해 마케팅의 본질을 배우시기를 강력히 추천합니다.
책 소셜 미디어 마케팅 구멍 상점 사고 방식이 답 요약입니다
소셜 미디어 마케팅의 본질은 비즈니스 리더가 자신을 작은 마을의 구멍 뚫린 가게 주인으로 생각할 필요가 있다는 것입니다.
옛날 작가의 할머니는 동네에 정육점이 하나밖에 없었기 때문에 밥 아저씨의 정육점을 자주 찾았다고 한다.
Bob 삼촌은 할머니의 입맛을 잘 알고 있었고 추운 달에는 할머니의 주간 완두콩 수프를 위해 베이컨을 따로 보관해야 했다는 사실을 기억했습니다.
내가 가게에 들어갔을 때, 손님을 대하는 Bob 삼촌의 태도는 그가 파는 쇠고기의 품질만큼 중요했습니다.
그 당시 고객을 잃는다는 것은 같은 동네에 있는 다른 고객 10명을 잃는 것과 같았기 때문에 관계와 가십이 비즈니스를 흥망성쇠로 만들었습니다.
SNS의 등장으로 인맥과 소문의 힘이 다시 살아난다.
이 힘은 작가의 할머니 세대보다 훨씬 강하다.
즉시 잡담이 터지고 소문이 전 세계에 퍼졌습니다.
기업은 과거 밥 아저씨가 그랬던 것처럼 고객에게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고 소문에 귀를 기울여야만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기업들이 새로운 어려움에 직면한 것 같지만 한편으로는 공평한 경쟁의 장이 시작됐다고 볼 수 있다.
고가의 광고가 아니더라도 관심과 진정성 있는 메시지로 소통한다면 소비자들의 자발적인 지지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SNS가 일방적인 메시지 전달 수단이 아닌 관심과 경청을 기반으로 하는 양방향 매체라는 사실을 제대로 이해하고 활용한다면, 이것은 훌륭한 비즈니스 기회입니다.
저자 소개
이 책의 저자 게리 비너척(Gary Vinerchuck)은 아버지로부터 물려받은 작은 와인 사업을 소셜 미디어 마케팅을 통해 미국의 주요 와인 소매업체로 성장시킨 사업가다.
그는 사회자이다.
2009년에는 미국 남성 포털인 Askman.com이 선정한 가장 영향력 있는 남성 49인 중 한 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그가 쓴 책은 베스트셀러다.
그가 과거에 진실이라고 믿었던 것이 이제는 진실로 분명해졌다고 한다.
제가 옳다고 생각한 것은 고객과 검소한 관계를 맺을 때, 즉 고객을 모퉁이 가게처럼 돌보아야만 회사가 강해질 수 있다는 믿음이었습니다.
젊은 시절 아버지의 와인 가게에서 점원과 손님 사이의 대화, 즉 값싼 와인을 살 때 쿠폰을 사용하려는 고객의 욕구는 가게의 이익을 위해 점원이 단호히 거절했기 때문에 고객은 결코 사지 않을 것입니다.
이 가게의 와인을 다시.” 이런 맥락에서 이 책의 이야기는 사지 않겠다는 선언으로 시작된다.
내가 느낀 걸 상상해봐
지금은 아니지만 언젠가 장사를 할 생각으로 관련 도서를 찾던 중 유튜브의 도서 추천 영상을 통해 이 책에 대해 알게 되었다.
창작자는 게이 바이너척을 좋아하는 사업가로 꼽았고, 그가 여러 권의 책에서 제시한 마케팅과 사업의 본질이 그의 책을 다 읽었을 정도로 마음에 들어 바로 책을 주문해 보았다.
그러나 그의 책 대부분이 절판되었거나 절판되었기 때문에 중고 책이 새 책보다 더 비싸게 팔린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을 때 더욱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을 읽은 후 나는 계속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리고 나는 중고책을 샀다.
이 책은 시작부터 엉망이었다.
성공적인 글로벌 기업가에 대한 선입견을 깨뜨리기에 충분했습니다.
어린 시절 아버지의 와인 가게에서 목격한 직원들의 실수를 통한 고객과의 좋은 관계, 즉 모퉁이 가게 사고방식은 할머니가 밥 아저씨의 정육점에서만 고기를 믿게 된 결정적인 이유였다.
이것이 실패의 비결이라고 믿고 이를 바탕으로 여러 번의 사업 성공을 통해 그 믿음이 진실임을 확신하게 되었고, 그 믿음이 더욱 빛날 때 세상을 함께하는 세상 사람들과 나누고자 이 책을 썼다.
. 거창한 사업과 허름한 가게의 향수가 어우러진 이 책을 통해 성공할 수 있다는 희망을 되찾으면서 성공에 한 발 더 다가간 느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