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스마트워치 출하량이 지난해보다 늘어났음에도 불구하고 매출에서는 화웨이, 애플, 샤오미에 뒤진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시장조사업체 IDC가 발표한 올해 1~3분기 손목형 웨어러블기기(스마트워치) 판매 현황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해당 기간 1,150만대의 웨어러블 기기를 판매해 화웨이, 애플, 애플에 이어 4위를 기록했다.
샤오미. . 올해 1~3분기 글로벌 웨어러블 기기 누적 판매량은 1억3900만대였으며, 중국 화웨이가 2360만대를 팔아 1위를 차지했다.
애플은 2,250만 대를 판매하여 화웨이의 뒤를 바짝 쫓았고, 샤오미는 2,050만 대를 판매했습니다.
점유율은 화웨이 16.9%, 애플 16.2%, 샤오미 14.7%, 삼성 8.3%였다.
상위 4개사의 스마트워치 시장 점유율 추이를 보면, 애플을 제외한 나머지 3개사의 점유율이 소폭 상승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화웨이는 5.3%포인트, 샤오미는 3.2%포인트, 삼성전자도 1.7%포인트 증가했다.
반면 애플은 2.2% 감소했다.
IDC는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가격대의 스마트워치가 등장하면서 시장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며 “특히 중저가 제품을 대거 출시한 중국 기업의 공세가 격화되면서, 시장에서 절대적인 위치를 점했던 삼성전자와 애플이 위협받고 있다”고 말했다.
삼성, 스마트워치 세계 4위 유지…화웨이가 1위 – Newsway
삼성전자, 글로벌 스마트워치 시장 4위…화웨이가 1위 – Newsway 삼성전자 스마트워치는 지난해보다 출하량은 늘었지만 매출에서는 화웨이, 애플, 샤오미에 뒤진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시장조사업체 IDC가 발표한 올해 1~3분기 손목형 웨어러블기기(스마트워치) 판매 현황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해당 기간 1,150만대의 웨어러블 기기를 판매해 화웨이, 애플, 애플에 이어 4위를 기록했다.
샤오미. . 올해 1~3분기 글로벌 웨어러블 기기 누적 판매량은 1억3900만대였으며, 중국 화웨이는 2360만대를 판매했다 www.newsway.co.kr